지금, 나는 

Art is anything you can get away with.

반응형

2024/03/07 3

[24.03.05] 건설비용 감당 못해 공장 건설 불가

미국 비자를 받지 못해 인력 수급이 부족한 것은 사실이다. 뿐만 아니라 현재 오르는 자재비용 등으로 건설 비용을 감당하기 어렵다고 한다. 이에 따라 삼성, LG, TSMC, 파나소닉 등 생산시설 건설 계획을 취소하거나 연기하고 있다. 현지시간 3일, LG에너지솔루션은 제너럴모터스(GM)와 함께 건설하기로 계획한 인디애나 주의 4번째 배터리 공장 설립을 포기했다. 이는 미국에 짓고 있던 3곳의 배터리 공장 건설비용이 급등했기 때문이다. 일본의 파나소닉도 미국 오클라호마 주에 건설하기로 했던 전기차용 배터리 공장 계획을 중지했고, TSMC는 애리조나주에 짓는 반도체 공장이 1~2년 미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자재 납품도 100주 넘게 걸리는 만큼 자재난도 심하여 공장 설립에 어려움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24.03.04] 비자 못받아 공장 인력 수급 어려워

도심항공교통(UAM)이 내년 하반기부터 상용화될 예정이다. UAM은 전기로 움직이는 수직이착륙형 소형 비행체이다. 도심 위 하늘길로 물류와 사람을 실어 나르는 교통수단이며 전기로 운항하기에 소음이 적고 배기가스가 나오지 않아 도심에 최적화되어 있다. 중국의 경우 올해 광둥 지역에서 UAM을 상용화할 계획이고 항공 산업의 전통적 강자인 프랑스는 올해 파리 올림픽에서 비행을 선보인다. 기체 개발에 선두 주자인 미국은 내년 뉴욕 상용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현대차, 인국공, KT 등 다양한 기업이 그랜드 챌린지 1단계 실증 동합 운용에 참여하고 있으며 현대차의 경우 기체 국산화를 목표로, 카카오모빌리티의 경우 자사 앱 연동으로 서비스 구축, 롯데의 경우 롯데타워나 롯데백화점을 버티포트로 활용하는 등 다양..

[24.02.29] LG & 메타 전략적 협업 관계 구축

LG전자와 메타가 전략적 협업을 맺었다. 내년 1분기 출시를 목표로 고성능 XR기기를 공동 개발하고, AI 챗봇 등을 구현하는데 메타는 대규모언어모델(LLM) 기술을, LG전자는 하드웨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협업은 XR과 AI로 나눌 수 있고, XR의 경우 애플의 비전프로를 능가하는 것이 목표다. AI의 경우 메타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일반인공지능(AGI)인 '라마'를 가전제품에 엔진으로 하는 온디바이스 인공지능을 접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스마트홈 AI와 XR 기기를 놓고 삼성전자 등과 경쟁도 치열해질 전망이라 한다. 삼성전자는 구글, 퀄컴과 함께 XR 헤드셋을 개발하고 있다. "같이 애플 잡자"…LG·메타, 내년 초 첫 작품 내놓는다 ‘정보기술(IT) 하드웨어 명가’ LG전자가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