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나는 

Art is anything you can get away with.

반응형

2024/04 4

[24.04.08] 외국어 인재 국내 취업에도 도움되는 시대

국내 체류 외국인 인력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고, 앞으로도 줄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은행권이나 보험사에서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영업 기회가 생겼다. 5대 시중은행의 외국인 계좌 가입자를 비롯해 금융활동도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외국인 맞춤형 금융상품이나 서비스도 늘고 있는 추세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는 다양한 언어 서비스를 운영하고 외국인특화지점을 설립 및 외국인 직원 배치 등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전용 콜센터·법률상담 … 은행, 외국인 근로자 모시기 경쟁 비숙련인력 올 입국 최대 신용·대환·전세 대출 등 맞춤형 상품·서비스 선봬 지난해 제조업 등에서 일하는 국내 체류 비전문취업(E-9 비자) 외국인 인력이 30만명을 넘어서면서 은행권에서는 새 n.news.naver.c..

[24.04.05] 배터리, 디스플레이 지금은 투자가 한창

LG에너지솔루션의 두 번째 미국 단독 공장 애리조나 생산 시설이 착공을 시작했다고 한다. 해당 공장에서는 원통형과 ESS용 LFP 전용(파우치) 배터리를 생산하며 2026년 가동을 목표로 한다. 원통형 배터리는 전기차용 46파이 배터리가 생산될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를 비롯한 GM, BMW, 스텔란티스, 볼보 등과 논의 중이라고 한다. 46시리즈 배터리 수요가 늘면서, 제품 양산이 가능한 LG엔솔과 파나소닉이 기회를 얻는 것이다. ESS의 경우 미국에서는 에너지 저장 장치 수요가 늘고 있고, LG엔솔은 현지 생산으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LG엔솔 애리조나공장 첫삽 "원통형 배터리로 미국 공략" 7조원 투입 2026년 가동 GM·스텔란티스·볼보 등 46시리즈 배터리..

[24.04.03] 삼전 다시 10만 전자 노리나

1년만에 적자를 벗어난 삼성전자가 내년 3차원 D램을 공개할 것이라 발표했다. 3차원으로, 단위 면적당 용량을 3배 키운 제품이며 출시되면 게임체인저라고 한다. 3D D램은 기존의 전류 누설, 트랜지스터 간 간섭 같은 부작용을 해결하기 때문이다. 3차원이므로 셀 간 간섭이 줄어 전력 효율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삼성 '비장의 무기' 나온다…"주도권 절대 안 뺏겨" 대반격 삼성전자가 2025년 ‘꿈의 메모리’로 불리는 3차원(3D) D램을 공개한다. 반도체업계 최초다. 3D D램은 데이터 저장 공간인 셀을 지금처럼 수평으로 배치하는 게 아니라 수직으로 쌓아 단위 면적당 n.news.naver.com 삼성 반도체 부문, 5분기 만에 흑자 전환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이 지난 1분기 흑자로 전환했을 것이란 전망이..

[24.04.01] 모든 업무에 AI 활용하도록, LG CNS 혁신 불러오나

국내 저축은행 4분의 1이상이 부실채권(고정이하여신) 비율이 10%가 넘었다. 건설, 부동산 관련 대출 연체율도 1년간 4배 가까이 급등했다고 한다. 금리 상승과 PF(프로젝트파이낸싱) 시장이 얼어붙었기 때문이다. 국제결제은행(BIS) 기준 자기자본비율 8%이상, 고정이하여신비율 8%이하인 저축은행은 우량 금융사로 분류되어 각종 혜택을 받는다. 하지만 금리가 급등하면 이자 비용이 늘고, 부실에 대비해 충당금을 쌓기에 저축은행의 수익성과 건전성이 나빠진다. 작년에는 저축은행 절반 가량 순손실이나 적자를 봤다. PF 대출 부실을 작년에 만기 연장으로 시간을 벌었다. 그러나 연체율은 빠르게 늘고 있고 그만큼 건전성은 뚝뚝 떨어질 것이다. 따라서 PF 경매, 공매를 활성화하고 부실 사업장 정리하는 방향으로 추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