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나는 

Art is anything you can get away with.

반응형

2024/03/08 3

[24.03.08] 이제는 중국도 아니고 미국에 기술 유출

미국 마이크론테크놀로지가 SK하이닉스 연구원을 영입한 사실이 드러났다. 마이크론은 고대역폭메모리(HBM) 후발 주자이지만 4세대를 건너뛰고 5세대 HBM3E 양산에 들어갔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인력을 영입해 기술을 습득하는 방식으로 따라잡았다는 의혹이 돌았다. 해당 연구원은 정보보호서약서는 물론 전직 금지 약정서와 국가핵심기술 비밀 유지 서약서를 작성했지만 약정기간에 앞서 마이크론 임원으로 자리를 옮겼다는 사실이 파악됐다. 하지만 해외에 체류 중이라 법적인 효력은 아직 발생하지 않았다. 국가적 차원에서도, 기업적 차원에서도 기술 유출은 있어선 안되지만 개인적으로는 막대한 부가 보장된다면 넘어가지 않을 사람이 몇이나 될까 싶다. 단박에 'HBM 강자'된 마이크론 … K반도체 인재 빼내 개발 의혹 법원 ..

[24.03.07] 금리 인하할 때 되지 않았나

Fed의 파월 의장이 금리인하를 서두르지 않겠다고 발표했다. 이유는 인플레이션 둔화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확신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한다. 만약 금리 인하가 시작될 경우 채권가격이 오를 가능성이 있지만 발언 공개 직후 미 국채 수익률이 하락했고 S&P500지수 선물은 상승했다. 금리 인하 가능성은 3분기에서 4분기로 미뤄졌다고 볼 수 있고, 이에 따라 연말 만기 채권 ETF가 인기라고 한다. 파월 "금리인하 서두르지 않겠다…인플레 둔화 확신 더 필요" 제롬 파월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이 6일 “인플레이션과의 싸움에서 승리했다고 확신할 때까지 금리 인하를 서두르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파월 의장은 이날 오전 미 연방 하원 금융서비스 n.news.naver.com 금리인하 기대 … 연말 만기 채권ET..

[24.03.06] 네이버, 로봇 운영체제 만들다

LG전자, 인도 B2B 시장 공략 나섰다. LG전자는 미국 LA, 시카고, 애틀랜타, 뉴저지 4곳에서만 BIC(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센터)를 운영했다. 이번엔 인도에 노이다, 뭄바이, 벵갈루루에 이어 젠나이에 4번째로 BIC를 새로 건설했다. 생활가전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잡은 LG전자는 모빌리티 및 에듀테크 B2B 사업을 집중 공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최근 인도에 R&D센터를 신설하고 현대자동차가 GM 인도법인의 탈레가온공장을 인수하는 등 다양한 기업들이 인도를 기회의 땅으로 인식하여 투자하고 있다. 인도 공들이는 LG전자 "혁신센터 늘려 전방위 공략" 지역거점 4곳으로 확충 첸나이에 영업거점 만들어 병원·학교 등 B2B 맞춤체험 매출비중 2배 늘려 25% 목표 R&D부터 생산·판매까지 현지완결형..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