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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10.12] 현대차, 중국시장 공략 실패. 중국차 대리 생산?

hyuckee 2023. 10. 12. 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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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과 LG화학이 도요타와 협력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켄터키에 있는 도요타 공장 전기차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LG화학은 양극재를 공급하기로 장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LG·도요타 합작, 한미일 협력 결실"
람 이매뉴얼 주일 美대사 람 이매뉴얼 주일 미국대사(사진)가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가 일본 도요타 전기차에 탑재되는 것을 놓고 한·미·일 공급망 협력의 증거라고 평가했다. 11일 이매뉴얼 대사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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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중국시장에서 고전 끝에 결국 베이징자동차의 전기차를 생산한다.

베이징자동차의 전기차 아크폭스를 생산하기로 협의를 진행중이다.
현지 판매 부진을 해당 자동차로 메꾸려는 것이다.

만약 이렇게 진행된다면 현대차는 설계, 생산, 품질관리를 모두 책임지는
내부생산 방식을 체택할 것이다.

[단독] 현대차, 中 전기차 '아크폭스' 만든다…중대 결단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현대자동차가 중국 베이징자동차의 전기차 모델인 ‘아크폭스’를 베이징 현지 공장에서 생산하기로 했다. 현대차가 해외 자동차 브랜드를 수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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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연합(EU)이 내년 4월 만료될 '경쟁법 포괄적용 제외 규정(CBER)'를 갱신하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CBER은 해운업의 글로벌동맹 시스템으로, 컨테이너 선박을 공유할 수 있게 해주었다.
하지만 이것이 과점 체재로 재편되었기 때문에 막대한 수익을 제재할 생각이다.

이에 따라 시장 점유율이 30%를 넘을 경우 EU 반독점 규정 적용을 받아 카르텔로 간주될 수 있다.
지난 10년간 세계 9대 해운사들은 4개 동맹 체제를 구축해 공급이나 비용을 조절하여 대응해왔다.
하지만 내년부터 CBER 폐지에 따라 해운사의 실적이 더욱 들쑥날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유럽, 내년부터 글로벌 해운동맹 '선박 공유' 금지
유럽연합(EU)이 해운업의 글로벌 동맹 시스템을 허용하는 ‘경쟁법 포괄적용 제외 규정(CBER)’을 폐지하기로 했다. 전 세계 해운기업이 동맹을 통해 사실상 과점 체재로 재편된 상황에 제동을 건 것이다. EU 집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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