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나는 

Art is anything you can get away with.

대외활동/경제신문 스크랩

[23.03.21] 스위스 명성 살아있나? / 우리나라도 석유가?

hyuckee 2023. 3. 21. 07:13
반응형

투자은행(IB) 크레디트스위스(CS)가 UBS로 매각이 확정됐다.
스위스 중앙은행(SNB)은 이번 계약을 성사시키기 위해 유동성을 지원하기로 했다.

미국의 암호화폐 전문 은행인 시그니처은행을 뉴욕커뮤니티은행 자회사인 플래그스타은행에 매각하기로 했다고 한다.
실리콘밸리은행(SVB)은 사업부 분할 후 매각 작업을 재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Fed와 유럽중앙은행(ECB), 영국, 캐나다, 일본 등 6개 중앙은행이 달러 공급 스와프 운용을 하루 단위로 늘리기로 합의했다. 추후 언젠가 생길 수 있는 유동성 위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금융허브 뺏길라" 절박한 스위스 모든 관행 파괴
UBS, 32억弗에 CS 인수…긴박했던 주말 막전막후 스위스 최대 은행 UBS의 크레디트스위스(CS) 인수가 극적 타결된 막후에는 글로벌 금융허브 지위를 빼앗기지 않으려고 총력전을 펼진 스위스 정부가 있었다. 스위스
n.news.naver.com
UBS '위기의 CS' 품었지만 亞 증시 약세…"어디서 또 터질지 몰라"
위기설에 휩싸였던 글로벌 은행이 잇따라 새 주인을 찾고 있다. 전 세계를 금융위기 공포에 몰아넣은 세계적인 투자은행(IB) 크레디트스위스(CS)는 UBS로 매각이 확정됐다. 은행 위기설은 어느 정도 잦아지게 됐다.
n.news.naver.com
시그니처은행도 새 주인 찾았다…파산 美은행, M&A로 활로 모색
‘뱅크런’(대규모 예금 인출) 여파로 파산한 미국 중소은행도 인수합병(M&A)으로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 은행인 시그니처은행은 새 주인을 찾았고, 실리콘밸리은행(SVB)은 사업부 분할 후 매각 작업을
n.news.naver.com
美 등 6개국 중앙은행 "달러 유동성 공급 확대"
미국 중앙은행(Fed)을 비롯한 주요 6개 중앙은행이 달러 유동성 공급을 늘리기로 했다. 매주 한 번 하던 달러 유동성 스와프 운용을 매일 하기로 했다. 19일(현지시간) Fed와 유럽중앙은행(ECB)을 포함한 영국
n.news.naver.com

한국석유공사가 국내 대륙붕 석유 탐사를 남해와 서해로 확대한다고 한다.

현재 관건은 과거 7광구로 불리던 JDZ로 보인다.
JDZ는 한일공동개발구역으로, 협정에 따라 양국의 동의가 필요한 지역이다.
중국이 JDZ 인근에서 가스전 개발에 성공했기에, 우리나라도 7광구를 노리게 되었다.

동해의 경우 독도 해저에 매장된 메탄 하이드레이트가 있지만, 아직 기술의 부족과 비용문제로 개발이 진행되지 않는 상황이다.

"유전 찾아라"…석유公, 남·서해도 탐사
제2의 동해가스전 물색 속도 연내 3차원 물리 탐사 추진 석유탐사 최대변수는 7광구 韓日공동구역으로 묶였지만 일본 반대에 수십년째 미개발 "정상회담 계기로 협상해야" 한국석유공사가 국내 대륙붕 석유 탐사를 확대한다.
n.news.nave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