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MS와 메타에 공급할 HBM4 개발을 시작했다.
내년 말까지 개발을 끝낸 후 바로 양산에 돌입할 계획이다.
HBM4는 HBM3E보다 대역폭이 66%증가한 초당 2TB고
16단 D램으로 용량이 33% 늘어난 48GB라고 한다.
현재 2025년 하반기부터 생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시에서 도심항공에 대한 로드맵을 발표했다.
우선 2030년까지 여의도, 수서, 잠실, 김포공항 4곳에 버티포트를 설치할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부터 실증기간으로 <고양시~김포공항~여의도>와 <잠실~수서> 2개 구간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후 상용화 단계에 들어서면 2026~2030년에는 여의도를 중심으로 한강 모든 구간에서 시범 운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판교~광화문을 15분만에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한다.
하지만 이것은 한강 수상택시와 유사하다. 가격은 비싸고, 수요는 많지 않을 것이다.
공항 갈 때는 리무진이나 공항철도 대용으로 좋을 것 같다.
네이버가 플랫폼을 확장하고 있다.
1. 네이버가 쿠팡의 새벽배송에 맞서 지금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
주문 한 시간 뒤 배송이 가능한 서비스이며, 새벽배송은 물론 희망일 배송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2. 네이버 쇼핑에 AI를 결합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을 출시한다.
쇼핑 검색과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결합해 쇼핑에 차별화를 만들 계획이다.
3.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으로 넷플릭스 이용권이 들어온다.
이미 혜자라 불리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넷플릭스까지 이용 가능해졌다.
현재 쏘카와도 신규 제휴를 계획중이라 하며, 생애주기 혜택의 맞춤형 서비스도 준비중이다.
중국의 저가 공세로 국내 정유는 물론 석유화학 기업이 위태롭다.
석유화학 제품의 기초 재료인 에틸렌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감소하여 마진이 줄고 있고
중국의 기술력이 하루가 멀다하고 높아지고 있다.
고부가 합성고무, POE필름, 탄소섬유 등 중국의 추격이 매섭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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