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나는 

Art is anything you can get away with.

대외활동/경제신문 스크랩

[25.01.13] M&A로 시작하는 올해 경제

hyuckee 2025. 1. 13. 06:13
반응형

국내 3위 산업용 가스 제조업체 DIG에어가스(대성산업가스)가 매각됐다.
사모펀드(PEF) 운용사 맥쿼리자산운용이 지분 100%를 매각해 M&A가 진행될 예정이다.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2500억원으로 추정되고, 산업용 가스는 수요가 많지만 동향에 따라 수익이 다르기 때문에 주요 고객사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의 업황이 M&A에 영향을 끼친다고 한다.

지난해 에어퍼스트 지분30% 매각은 EBITDA 멀티플 25배를 인정받았고,
에어프로덕츠코리아도 EBITDA 멀티플 20배 수준으로 논의됐었다.
따라서 DIG에어가스도 4조~5조원대로 매각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주 인수 후보로는 포스코와 국내외 대형 PEF가 거론됐다.

 

[단독] '5조 대어' DIG에어가스 매물로…"올해 M&A 최대 규모 딜"

국내 3위 산업용 가스 제조업체 DIG에어가스(옛 대성산업가스)가 매물로 나온다. 매각가가 5조원대로 예상돼 올해 국내 인수합병(M&A) 시장 최대 규모 딜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12일 투자은

n.news.naver.com


미국이 자국 조선업을 살리기 위해 우리나라와 MRO 등 함정분야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미국 필라델피아의 필리조선소에 한화오션과 현대중공업이 움직였다.

한화오션은 필리조선소에 인력을 파견해 건조기술을 전수한다.
현재 문제는 인건비는 물론 하도급업체 부재로 인한 기초 기자재 수입 비용이다.
이를 해결하는 방안으로 경남 거제조선소에서 블록을 만들어 미국에서 조립하는 방식을 고려하고 있다.

우선 군함 건조를 목표로 진행되고 있고
추후 기회가 된다면 상선 건조 등 생산시설 구축을 진행할 가능성도 있다.

 

美 해군, MRO·신규건조 빗장 풀 땐…'350조 블루오션' 열린다

“선박 수출뿐 아니라 유지·보수·정비(MRO) 분야에서도 한국과 긴밀하게 협력해야 한다.” 지난해 11월 6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윤석열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이렇게 말했을 때

n.news.naver.com

 

"꿍꿍이 뭐냐" 말 나왔는데…한화의 1억달러 베팅 '잭팟' 되나

“조선소 콘셉트의 카페인 줄 알고 왔는데 진짜 조선소였네요.” 지난 6일 미국 필라델피아 필리조선소에서 만난 관광객 캐롤리나 애보니는 “이곳이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하루 4만 명이 일하는

n.news.naver.com

 

HD현대重도 분주…"美해군 MRO 대비 4번독 비운다"

12일 울산 미포동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부 독(dock·선박 건조장)에는 마무리 작업이 한창인 한국의 차세대 이지스 구축함 ‘다산정약용호’가 들어서 있었다. 50m 떨어진 안벽엔 필리핀 정부에

n.news.naver.com


바이든이 러시아산 석유를 몰래 수송하는 유조선에 대한 제재를 발표해 유가가 급등했다.

 

"푸틴 자금줄 원천 봉쇄할 것" 바이든, 러 에너지기업 제재

석유업체·비밀 유조선 겨냥 개인·단체 200곳 규제 나서 미국 정부가 러시아 주요 석유기업을 비롯해 개인·단체 200곳 이상과 러시아산 석유를 몰래 수송하는 유조선 180여 척 등에 대한 대규모

n.news.nave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