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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8.04] 전기차 저리가라, 수소차 나가신다

hyuckee 2023. 8. 5. 2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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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수소 생태계 구축을 위해 구매보조금 예산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정부는 수소버스 구매보조금에 대해 시내버스와 광역버스에 지원중에 있다.

예산을 확대함으로써 수소 생태계 구축을 가속화하며
최근 중국산 전기버스의 증가에 따라, 이를 견제하기 위한 측면도 있다.

관련 기업에서는 수소 사용처가 확보된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국내에서는 수소 상용차와 액화수소 플랜트, 충전소를 중심으로 생태계가 구축되고 있다.

승용차는 전기차로 대체될 수 있어도,
긴 거리 운행 및 무거운 짐을 나르는 차에 대해서는 수소차가 효율적이다.
또한 충전시간에 대해서도 수소차가 우위를 점한다.

현대차는 수소 사용처인 버스를 공급하는 역할을 맡았고
SK E&S는 액화수소 생산과 충전소 구축을 맡았다.

충전소의 경우 올해 말부터 본격 가동할 예정이고
2030년까지 660곳에 확보할 계획이라고 한다.

수소버스 예산 두 배 늘려 … 中전기차 저가공습 '맞불'
정부, 수소생태계 구축 속도 내년 1500대 구매지원 목표 3400억 예산안 기재부에 제출 점유율 44% 中버스 대항마로 현대차가 수소버스·트럭 생산 SK E&S는 충전소 건설 맡을듯 정부가 수소 생태계 구축을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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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그룹이 새만금에 2차전지 소재 생산시설을 세운다고 한다.

정부는 지난달 새만금을 2차전지 특화단지로 지정했다.
이에 따라 여기저기에서 투자가 진행중이다.

LS그룹은 여기에서 전구체 생산과 황산메탈 제조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전구체는 양극재의 중간단계 소재로, 황산메탈을 혼합해 만든다.
이렇게 만든 전구체는 엘앤에프가 양극재로 완성해서
LG에너지솔루션, SK온 등 주요 배터리 제조사로 공급한다.

기존 전구체는 80% 이상 중국에서 수입했었지만
IRA와 CRMA 등으로 국산화의 필요가 증가하여
양극재 앞단의 소재까지 생산하게 된 것이다.

LS그룹, 새만금에 2차전지 거점 세운다
1조8천억원 투자해 연내착공 5년내 전구체·황산메탈 생산 구자은회장 "순수 국내기술로 2차전지 밸류체인 구축할 것" LS그룹이 새만금 국가산업단지에 1조8000억원을 투입해 2차전지 소재 생산시설을 세운다. 정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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