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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2.27] 금리인상 어디까지? / 전기차 히트펌프

hyuckee 2023. 2. 27. 0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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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준의 금리 인상이 예상보다 많이 올릴 수 있다고 한다.

Why?

지난 24일, 1월 PCE 가격지수가 4.7%로 발표됐다.
이는 지난 4개월간의 둔화세를 뒤집은 상승세였고,
전년 동월 대비 5.4%, 전월 대비 0.6% 오른 수치라고 한다.

PCE 물가지수는 변동성이 큰 에너지와, 식료품을 제외한 데이터이기에

연준이 가장 정확한 물가지표로 간주하는 지수이다.

미국 국채 금리는 일제히 상승했고,
지난주 뉴욕증시는 올해 최악의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한다.

연준 인사들 중 일부 매파 의원은 기준금리를 연 5% 이상으로 올린 뒤 한동안 유지해야 한다는 발언까지 했고, 상당수는 물가 하락이 시기상조이며,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문제이기에 긴축이 필요하다는 쪽으로 의견이 기울고 있다. 이에 따라 일부 기준 금리가 6%에 달할 수 있다는 가능성도 제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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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의 핵심은 역시 주행거리다.
이를 위해서는 더 좋은 배터리를 탑재하거나 효율적인 관리 시스템을 넣어야 한다.
하지만 배터리의 성능 향상은 한계가 있고,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현실적이지 않다.
이에 따라 점차 관리 시스템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배터리 효율을 높이는데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열관리 시스템이라고 한다.

배터리 온도를 제어하고,  CPU도 식혀야 한다.


이러한 <히트펌프> 기술 분야의 글로벌 선두 주자가 <한온시스템>이라고 한다.

외국에는 일본 덴소가 유명하다고 한다.


최근들어 폭스바겐, 아우디 등 글로벌 브랜드들이 히트펌프 시스템을 적용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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